본문 바로가기
DE.CHOHWA/my youtube News

스꾸 & 다꾸 아이디어 , 소소한 일상을 특별하게 기록하는 나만의 다이어리 꾸미기 팁 추천 , 유튜브 다꾸템 정보 , 엘레강스쩡 스티커 배경지 , 쥬뜰리에 , 다이소

by ohanaooh 2021. 10. 3.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wa2HRDkJA5U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조화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하고 있는 일명 필름 다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별 거 없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어떻게 기록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런 일상 조각들이 하나하나 쌓이면 단단한 스토리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필름이 떠올랐고, 그렇게 하루 일상을 단편을 스꾸(스티커 꾸미기)로 기억하고 그 스꾸들을 하나의 필름처럼 엮으면 재밌겠다 생각해서 필름 다꾸가 시작되었습니다. 따로 필름 콘셉트의 다꾸들만 모아 기록하는 다이어리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기록하는 방법과, 유튜브 영상에서 나온 정보들을 엮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

*

이 다이어리가 바로 제가 필름 콘셉트로만 꾸미고 있는 다이어리입니다.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미스티나 라는 브랜드 제품이고요. 저는 A5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어요. 핑크색이 품절이라 하늘색으로 구입하게 되었는데 독특한 디자인에 링도 크고 지금까지 만족하고 잘 쓰고 있어요.

*

*

스꾸할 때 마스킹 테이프로 배경을 만들기도 하는데, 이 날은 엘레강스 쩡 작가님의 스티커 배경지를 사용해서 필름 다꾸를 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완성도가 올라가서 좋더라고요💕

*

*

영상에서 사용한 스티커 중 하나는 멜리 팩토리 제품이에요. 다양한 콘셉트가 있어서 스꾸에도 제격입니다!

*

*

마테가 아닌 배경지로 사용하는 장점은, 위에 채색도 가능하다는 것! 저는 프리즈마 색연필도 사용했어요.

*

*

타오바오와 다이소 스티커를 많이 사용했네요!

*

*

최종 완성본은 영상을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

양면을 꾸미는 편인데, 한쪽은 스꾸 후 필름 디자인으로 꾸미고, 나머지 한 쪽은 위처럼 글을 쓸 공간과 그날의 하이라이트? 기억하고 싶은 장면 중 하나를 골라서 마치 인화한 듯이 크게 꾸미는 편이에요! 저는 이 스타일로 꾸미는 게 재밌고 좋더라고요. 신기하게 또 보면 기억이 나기도 하고요. 여러분들도 그냥 스티커로 꾸미는 것도 좋지만 좀 더 특별하게 기록하고 싶을 때 응용해 보세요! 그럼 오늘의 de.chohwa 조화 유튜브 소식지였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