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CHOHWA/portfolio

부산콘텐츠코리아랩 X 조화 "유쾌한살롱" 다이어리 꾸미기 투데이 클래스를 마치고

by ohanaooh 2022. 1. 21.
728x90
반응형

╭┈┈┈┈┈┈┈┈┈┈*.·˖*·⑅♡┈╮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조화🎨입니다 ❞

╰┈*・☪︎┈┈┈┈┈┈┈┈┈┈┈┈╯

유쾌한살롱?!


2020년도에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과 함께
ZOOM으로 다이어리 꾸미기 투데이 클래스 일명 유쾌한 살롱을 진행했습니다.
클래스 경험은 많지만, 다꾸 클래스는 처음이라 두근두근 밤을 지새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오늘은 기록 차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
*

┈─┈─┈─┈─┈─┈─。・*:・゚
╰┈ 클래스 준비 과정 。・:*:・゚


 

 

본업이 있어서 (하필 바쁜 시기라) 준비하는 게 수월하진 않았지만 당시에 잠을 줄이면서 준비하는데도 너무 신났던 것 같아요. 오래간만에 비행기 타는 것도 설렜던 건 사실이지만! 다꾸 클래스라니 듣기만 해도 모든 문구러와 다꾸러들의 심장이 콩닥콩닥 설레지 않을까요? 모든 과정이 재미있었어요. 클래스는 아무래도 입문자, 초보자 분들이 대다수 이실 것 같아서 난이도를 확- 낮추고 취미 생활인 만큼 재미있고 쉽게 접근하고 빠르게 완성도를 올릴 수 있는 클래스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르친다는 표현은 좀 애매한 것 같고 제가 가지고 있는 이점을 살려서 노하우가 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서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했었습니다. 이론을 전달할 수 있는 PPT 제작과 다꾸 샘플 작업도 여러 장 만들고 그랬었는데, 이 준비가 지금의 저한테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

이론은 가볍지만 핵심만 집어서! 실전은 재미있고 응용 가능하게! 가 포인트였습니다.

*
*

╭┈─┈─┈─┈─┈─。・:・゚
╰┈﹌ 첫 번째 날, 。・:*:・゚


신청서를 통해 먼저 신청자 분들의 고민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이미 개성 넘치는 실력과 정답이 없는 창작 활동에 제가 솔루션을 드리는 게 큰 의미가 없단 생각도 들었지만 제 3자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으신 거라 생각했어요. 나만 안 보이는 내 것을 다양한 의견과 시선으로 경험하는 건 값진 거라 생각해요!

*

또 구독자분들이 평소에 많은 질문 주셨던 것들을 데이터로 정리해 보니까 예를 들어 배치하는 방법 (레이아웃) 이라던지.. 색 조합 등등 결국 디자인 이론과 어느 정도 연결성이 있다고 판단되어서 다꾸와 결합하여 준비했어요. 그림도 그렇고 다꾸도 그렇고! 이렇게 해야만 해!라는 정답이 있나요? 없죠! 하지만 실패를 줄일 수 있는 기초적이고 안전한 틀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스타일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는 방식이 아니라,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여 각자의 취향을 담아 디벨롭할 수 있는 그런 틀이요!

*

그렇게 천천히 본인만의 스타일을 찾는 다면 너무 좋겠다! 는 마음이 확고했거든요. 어차피 하다 보면 처음에는 똑같아 보여도 결국은 각자 가지고 있는 소스와 스타일 안에서 많이 바뀌게 되더라고요. 저는 그 스텝을 밟아갈 수 있는 틀을 마련하는 자였습니다. 2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비슷한 질문을 많이 받곤 하는데 저는 이런 소스를 많이 만들어 놔야겠어요😉

*

*

╭┈─┈─┈─┈─┈─。・:・゚
╰┈﹌ 두 번째 날, 。・:*:・゚


보이시나요? 다 같은 틀인데, 한 분 한 분의 취향이 담겨 또 새로운 다꾸로 탄생했어요. 재료도, 추구하는 스타일도, 색 조합도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스타일들이 나왔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제가 배워야 할 정도로 다들 너무 훌륭하시더라고요. 기록차 비포 애프터를 나눴을 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사실 저도 제가 경험한 걸 나누고 있는 것뿐이죠! 수업에 참여하신 분들이 진행하신다면 저도 또 새로운 걸 배웠을 거예요. 이렇게 서로가 해왔던 방식을 나누는 게 참 재미있었던 시간인 것 같아요.

*

다이어리를 꾸미는 시간만큼은 온전히 나 자신에게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나 자신에 대해서는 물론이거니와 내 주위를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만들어 주죠. '나'라는 사람을 주제로 다이어리 한 장 한 장을 채워나가는 거기 때문에 내가 보낸 하루를 살펴볼 수 있고 나의 대한 기록서가 되기도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

꼭 나 자신이 아니라고 해도 결국은 내가 관심 있는 것들을 주제나 콘셉트로 잡고 꾸미거나 글을 쓰기 때문에 내가 느낀 것들과 배운 것들을 정리하는 과정을 거치고 미적 감각을 더해 기록하게 되니 의미 있는 1장이 쌓여 1권으로 큰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하거든요.

*

첫걸음부터 어렵게 느껴지고 혼자 하기에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만으로도 기쁘고! 다른 사람들의 고민도 들어보고, 스타일도 살펴보면서 또 함께 하는 시간이 값졌던 것 같아요. 저는 추후 유튜브에도 콘텐츠로 제작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던 투데이 클래스였답니다!

*

*

 


✋✋✋🤍🤍✋🤍🤍✋🤍✋✋✋
✋🤍🤍✋🤍✋🤍🤍✋🤍✋🤍🤍
✋🤍🤍✋🤍✋🤍🤍✋🤍✋🤍🤍
✋✋✋🤍🤍🤍✋✋🤍🤍✋✋✋
✋🤍🤍✋🤍🤍✋✋🤍🤍✋🤍🤍
✋🤍🤍✋🤍🤍✋✋🤍🤍✋🤍🤍
✋✋✋🤍🤍🤍✋✋🤍🤍✋✋✋
그럼 우린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