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RET/how to use it

타오바오 쉽겟에 대한 모든 것 , 추천인 dechohwa

by ohanaooh 2021. 10.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조화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 채널에서 꾸준히 협업하고 있는 앱 '쉽겟'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에 앞서 이 포스팅은 쉽겟 측과 전혀 상관없이 제 유튜브 구독자분들을 위해 200% 자의적으로 작성하는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문단 별로 구분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것만 읽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

*

₊·*◟타오바오에 대해서◜‧*・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미 타오바오에 대해선 충분히 알고 들어왔으리라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잘 모르는 분이 있으실 수 있으니까 아주 간략하게만 설명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타오바오는 알리바바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국의 대형 오픈마켓으로, 우리나라의 쿠팡, 티몬, 11번가 등 이런 형태의 오픈 마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도 수입을 할 정도로 비교하기엔 규모가 너무 크죠! 그래서 문구러들 사이에서는 문구 개미지옥이라는 별명도 있어요!

*

*

₊·*◟쉽겟에 대해서◜‧*・ 

타오바오는 중국 기업이 운영하는 중국 사이트라,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 과정이 순조롭진 않아요. 미국의 아마존, 일본의 라쿠텐처럼 말이죠! 아무튼 크롬으로 접속하면 번역이 되긴 하지만 타오바오 자체에서 변역 제공을 하지도 않고, 한국 직배송이 어렵다 보니 이 과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게 바로 '쉽겟'입니다. 참고로 쉽겟은 미국과 일본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쉽겟 말고도 배송대해지나 타 앱도 있지만 경험도 없을뿐더러 타오바오와 쉽겟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

*

₊·*◟쉽겟 이용하는 방법◜‧*・ 

가장 먼저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이겠죠!? 회원가입할 때, 추천인 아이디 적는 칸이 있는데 혹시 적으실 분 없으면 추천인 아이디 dechohwa 저 적어 주세요..ㅋㅋㅋㅋ

 

혹시 몰라 이미지 첨부도 합니다! 자 그럼 우리는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신나게 장바구니에 담아 볼까요?

*

₊·*◟쉽겟 주문 방법◜‧*・ 

장바구니에 담아서 주문진행을 하면 되는데요. 결제 금액에 중국 내 현지 배송비는 포함되지 않고 상품 금액과 상품 금액의 5% 대행 수수료가 합산되어 결제 금액이 측정된다고 해요. 여기까지 확인이 완료되면 주문 진행을 누르면 되는데요. 한 번 주문할 때마다 상품 개수가 10개를 넘기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만약 내가 30개를 담았다면 10개씩 3번 나누어 주문 진행을 합니다.

*

주문은 한국에서 온라인 몰 결제하는 것과 똑같아요. 개인 정보를 중국어나 영어로 적을 필요도 없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로 한국에서 결제했던 것처럼 결제하면 된답니다. 최종 주문 전! 내가 주문한 상품이 쉽겟물류센터에 1개라도 도착하면 배송 정보 수정이 어려우니 (저도 실수했었던 부분😭) 꼭꼭 더블 체크 후 진행해 주세요.

*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쉽겟은 이벤트를 정-말 많이 진행해요.

제가 알고 있는 건 주말 이용, 유튜브 쉽겟TV구독, 유튜버 협업 영상에서 할인 코드 받기, 그 외 각종 이벤트 진행 때 구매하면 더 많은 할인을 받고 구입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세요!

*

결제 후 무게 및 부피에 따라 국제 배송비가 측정이 됩니다. 배송비 할인 쿠폰을 소지하신 경우 주문 진행 시 적용하는 것이 아닌, 쉽겟에서 배송비 결제 안내 문자를 받으면 그때 결제 대기 메뉴에서 할인코드 입력 란에 할인코드 7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

 

₊·*◟쉽겟 Q&A◜‧*・ 

자!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주셨던 질문들에 대해서 제가 아는 만큼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는 쉽겟 앱에 잘 되어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

*

주문 진행시 개수 제한 10개가 무엇인가요? 유튜버들은 10개 넘게 구입했던데..

받았던 질문 중의 하나인데요. 사실 저도 개수 제한이 있는 정확한 이유는 모릅니다. 하지만 정확한 건 협찬받는 유튜버들도 10개 개수 제한이 동일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 번 나눠서 주문을 진행하는 거예요! 이때 당연히 같은 상점으로 10개를 하거나, 무거운 건 조금 분배해서 주문하면 배송비 감면에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겠죠? 저는 처음에 실수로 10개 넘게 주문 진행을 눌렀더니 10개가 넘어가서 장바구니에 담은 것들이 다 날아간 적도 있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지금은 혹시 모를 실수를 방지하고자 전부 찜을 해 놓고 장바구니 담고 결제합니다.

+지금은 20개까지 가능한 것 같아요.

*

배송이 너무 느려요! 한 달째 오지 않아요.

이거 진짜 많이 받았던 질문인데요! 우선 쉽겟은 이 부분에 관여하거나 책임지지 않아요. 이 부분은 아래에 더 자세히 적겠습니다. 배송에 대해 저의 경우를 알려 드리자면, 저는 최대 한 달 반 정도? 걸려서 도착한 적이 있어요. 당연히 분실일 거라 생각했는데 오긴 오더라고요..!? 평균적으로는 2~3주 정도 소요가 되는 것 같고, 중국의 명절이나 큰 행사가 있다든지 여러 사정에 의해 더 오래 걸린 적이 사실 더 많아요. 주문 후 잊어버리고 선물처럼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정말 급하게 필요한 상품을 직구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해요. 이건 아마존 라쿠텐도 마찬가지고요.

*

무게에 따라 받는 화물 배송비를 주의하세요!

이건 저도 경험한 문제였는데요. 저도 무게 생각 안 하고 막 주문했다가 나중에 배송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았다고 연락을 받았던 적이 있어요. 너무 깜짝 놀랐었는데.. 화물 배송으로 분류되어 화물 배송비 7,000원이었나? 추가로 지불한 적이 있어요. 이 요금은 쉽겟에 내는 게 아니라 국내 배송사에 지불하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구입하는 게 일반 택배가 안될 것 같다면 따로 화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다는 것도 조심하셔야 해요! 우리의 목적은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안 생기도록 국내와 꼭 가격비교해보시고 사세요.

*

제가 적다 보니까 생각이 잘 안 나는데 제가 대답할 수 있는 선에서 또 생각 나는 질문들은 추가해 놓겠습니다!

*

*

₊·*◟쉽겟 장점◜‧*・ 

저는 전부터 타오바오에 관심이 많았고 구입 시도까지 했다가 포기했던 이유는 배송대행지가 너무 어렵고 불편했었어요. 똑똑하신 분들은 배송대행지도 휘리릭 잘 이용하시긴 하더라고요. 배송대행지는 중국어 한국어 총동원해서 구입 목록이라든지 그 외 여러 가지 모두 직접 입력해서 넘겨야 하거든요. 저는 구입 과정이 복잡한 건 원체 싫어하다 보니..! 그래서 처음 쉽겟에서 협찬 문의가 왔을 때 환영했던 것도 이 부분이었어요. 저는 돈을 더 주더라도 편리하게 이용하자 주의입니다😂 앱 하나로 쉽게 쉽게 된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비해 단점이 계속 개선되고 있는 점도 좋았어요!

*

그리고 쉽겟 자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알고 있는데 내가 산 상품들에 고유 상품번호가 붙어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 상품번호는 쉽겟 앱에서 검색하면 바로 뜨는 시스템인데요. 저는 취향 맞는 분들과 서로서로 공유해서 바로 슥슥 찾아내니까 쇼핑의 질이 상승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

*

₊·*◟쉽겟 단점◜‧*・ 

쉽겟 앱 자체에서도 고지하는 내용이지만 쉽겟은 구매대행 서비스기 때문에 상품의 주문, 중국 내 배송,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아요. 예를 들면 내가 주문을 했는데 중국 셀러가 한 달 내내 상품을 쉽겟 물류 센터에 보내지 않을 수도 있고, 상품이나 중국 내 배송 관련 문의는 소비자인 우리가 직접 입점 셀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그 외 많은 변수들 대부분은 쉽겟이 아닌 우리가 선택해서 구입한 상점에게 책임이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저는 타오바오 자체에서 셀러에게 매기는 등급 표를 보고 주문하는 편이에요.

*

그리고 앱의 불편함이 있어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타오바오 로그인 화면이 떠서 심할 땐 잠시 쇼핑을 중단해야 해서 이 부분이 불편하더라고요. 타오바오에서 막는 느낌인데 저는 아무것도 몰라요! 하루빨리 개선되길 원합니다!

*

*

 

₊·*◟총정리◜‧*・ 

한국에서는 몇 만 원대 가격이 타오바오에서는 몇 천 원인 경우가 더러 있더라고요. 혹시라도 국내 쇼핑몰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상품 카테고리나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물건을 수입해 오는 과정에서 우리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거라 생각도 들어서요. 또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은 별 차이가 없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오히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더 나은 것들도 있습니다.

*

제가 타오바오를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저렴한 것도 있지만, 한국에서 품절 대란이 일어나서 사기 어려운 것들을 타오바오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예를 들면 한국에는 A 색깔뿐인데, 타오바오에서는 B, C 색상이 있는 경우도 많았거든요! 또 한국에서는 많이 팔지 않아 가격 경쟁이 없는데 타오바오 내에서는 물량이 많다는 것도요. 반대로 한국에서 사는 게 더 난 건 저도 한국에서 구입해요. 또 타오바오에만 입점한 셀러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었어요. 이건 추후 추천 셀러 편으로 포스팅을 해 볼게요!

*

만약 저렴히 구입하는 게 가장 큰 목적이다! 하면 여러 수수료 부분에 스트레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입하는 걸 추천드려요. 또 너무 소량만 구입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 옵니다! 당장 급하다 2주 안에 받지 않으면 큰일이 나는 상황이다! 배송기간이 중요하신 분들도 비 추천입니다.. 아무리 저렴한 가격에 샀어도 기다리는 동안 스트레스가 어마 무시할 거라 차라리 몇 만 원을 더 주더라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몇 만원 더 주고 한국에서 구입하는 경우 많아요!ㅋㅋㅋㅋ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순 없으니까요!

*

저랑 이유가 비슷하신 분들, 가끔 생각보다 퀄리티가 떨어져도 그러려니 넘기실 수 있는 분들, 배송이 한 달이 넘게 걸리더라도 기다릴 수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3 아는 만큼 다 적어 보려고 노력했는데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