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ESTHETIC/ideas

A4용지로 우편봉투 편지봉투 만들기 , 다꾸템 씰스티커 인스 떡메 포장 , 랩핑지 활용하기

by CHOHWA 2021.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조화입니다🎨 오늘은, 다꾸러분들이 아니어도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리려고 왔어요. 바로바로 A4용지나, 비슷한 사이즈로 우편봉투 만드는 방법입니다! 저도 이번에 유튜브 이벤트 준비하면서 봉투 접는 방법을 찾아봤었는데 - 그냥 봉투나 특이한 봉투를 접는 방법은 많은데 의외로 가장 기본적인 우편 봉투 접는 방법은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또, 까먹어서 분명히 헤멜 미래의 저를 위해서도 기록해 봅니다.

*

우선은 우편 봉투로 만들 종이가 있어야 겠죠!? 저는 색지를 사용했는데 A4용지와 같은 80g부터 120g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어요. 예쁜 디자인의 랩핑지로 접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아! 종이는 미리 A4 사이즈(210x297mm)랑 동일하게 재단해 주세요. 

*

재단한 종이 또는 A4 용지를 3등분해서 접어 주는데요. 여기서 한 부분만 1cm 더 크게 잡아 접어 주세요. 1cm 더 크게 접힐 부분부터 접어주면 쉽습니다. 1cm 더 큰 면이 위로 올라오게 될 거예요. 왜냐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1cm은 풀테이프를 칠할 영역이 되거든요.

*

그 다음은 봉투 입구가 될 부분을 접어 주세요! 대략 3~4cm 정도인데요. 저는 접은 후 일반 우편 봉투와 비슷한 느낌을 내기 위해 반 정도 재단해 주었습니다.

*

입구 반대편 부분도 접어 주는데 대략 1~2cm정도 접어주시면 된답니다. 접은 후 가운데를 펼쳐 양쪽 끝 모두 삼각형으로 접어 주세요! 참고로 제가 접는데 활용하고 있는 도구는 본 폴더입니다. 주로 가죽공예에서 사용되는데, 종이 접기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어서 구입하면 요긴하게 쓰여요!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가 있지만 기본 디자인은 보통 1,500원이면 구입할 수 있어요. 접은 후 두께감과 깔끔한 접착을 위해 한쪽 면만 재단하는데 이건 취향에 따라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

재단 후 풀테이프로 접착해서 추후 내용물이 떨어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꾹꾹 눌러 꼼꼼하게 붙여 줍니다.

*

입구 부분도 한쪽 면은 재단해 줄건데요. 개인 차가 있겠지만 옆면도 오려야 하기 때문에 재단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가위로 직접 오리는 게 실수를 줄일  수 있어요! 재단 후 라운드 형태로 잘라 주세요.

*

짠! 그럼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죠!? 저는 우편 붙일 일이 많지 않기도 하고, 특별한 분들에게 특별한 봉투에 담아 드리고 싶어 직접 제작해 봤는데요. 소요 시간도 짧고 받으시는 분들은 더 기분 좋은 우편이 될 테니 여러분들도 한 번쯤은 직접 접어서 보내 보세요. 보다 특별한 우편이 될 거예요!

*

https://youtu.be/VTBFOX7O_Ts

우편 봉투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 뒷부분을 참조해 주세요! 그럼 우린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구르트❣️

*

*

반응형

댓글